정확한 소비자조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현장에서 겪어본 소비자운동가들은 모두가 공감합니다. 소비자가 선택한 작은 물건 하나가 소비자 본인의 인생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많은 인류, 심지어는 자연에까지 미치는 영향은 정말 상상할수도 없습니다.
너무나 과도한 설정일지도 모른다는 생각, 잠시도 하지않겠습니다.
항상 최고의 조사결과를 내놓기 위해 최고의 패녈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하고있습니다.
어떤 조사에 어떤 패널이 필요할지 먼저 연구합니다.
자동차, 건축물, 전자제품....각각의 물건이나 서비스의 소비자조사에 그 조사대상이 달라져야한다는건 너무나 당연한 논리입니다.
하지만 그 당연한 논리를 여러가지 현실적 이유때문에 제대로 구현하는 조사업체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대한소비자인증에서는 과학적인 패널구성을 조사의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으로 지정하고 실천하고있습니다.
자체보유 패널풀 활용한 전화조사
넓은범위의 주제를 가진 조사의 경우
자체보유한 패널에게 직접 전화나 이메일을 통한 조사를 진행하게 되며,
패멀구성층이 다양하므로 정확한 결과가 필요한 조사보다는 신속한결과가 필요한 조사에 적합한 방식입니다.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용한 온라인조사
온라인조사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패널구성입니다.
다양한 커뮤니티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다양한 업종,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적으로 조사할수 있습니다.
좁은 지역단위조사는 직접방문조사
지역적으로 매우 협소한 단위의 조사는 온라인조사만으로는 한계가있기 때문에, 직접 현장에 나가서 설문지를 돌리는 형식으로 보충조사를 진행하기도합니다.
현장조사는 조사목적에 맞는 패널을 정확히 타겟팅할수 있는 능력있는 조사원이 필요합니다.
그럼 대한소비자인증의 소비자만족도조사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대한소비자인증에서는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평판을 조사하고있습니다.
대한소비자인증에서 진행하는 상시조사는 상시적이며, 광범위하기 때문에, 기간이 상당히 오래걸리며, 미리 그 기간과 조사범위를 특정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대한소비자인증에서는 소비자만족도조사를 진행함에 있어 매우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표현의 설문문구를 사용하며, 전화나 미팅등 업체, 이해당사자와의 접촉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누구나 공감할수있는 객관적인 조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소비자인증에서 제공하는 조사는 소비자에 대한 평판도조사로 조사시기, 장소등에 따라 어느정도 오류가 있을수 있으나, 여러가지 보완조사로 최대한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조사결과를 도출할수있도록 장치가 되어있으며, 업체에 대한 네거티브적인 결과가 아닌 우수업체에 대한 포지티브적 결과만 발표하므로, 조사로 인해 피해를 입으시는 경우는 없습니다.
내 사업에 대한 소비자만족도는??
대한소비자인증에서는 자체상시조사이외에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인증이 필요한 업체나 기관의 조사용역의뢰을 통한 조사도 진행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조사용역이 받아들여져 조사를 진행하게된다고 하더라도, 이것이 곧 소비자만족도 최우수인증을 뜻하는것은 아니며,
조사결과가 인증조건에 못미치면, 조사종료, 인증거부될수있으며, 이 경우 조사용역비용은 환불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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